을 포함하는 네 글자의 단어: 410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38개 세 글자:149개 🎗네 글자: 410개 다섯 글자:138개 여섯 글자 이상:169개 모든 글자:1,005개

  • 하다 : (1)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하여 잊지 아니하다.
  • 말똥구 : (1)‘말미잘’의 방언
  • 재자 : (1)‘염념재자’의 북한어.
  • 예술 : (1)작품의 물리적 전개나 물성보다는 사고 과정에 관심을 두는 현대적 예술 경향.
  • 건국 이 : (1)나라를 세우는 데 최고 이상(理想)으로 삼는 정신.
  • 천사만 : (1)여러 가지로 생각함. 또는 그런 생각.
  • 한계 개 : (1)생각으로는 가능하리라고 믿어지나 실제로는 현실적으로 일치하지 아니하여, 사유의 비약을 필요로 하는 개념. 예를 들면, 무한히 작은 값을 ‘영’으로 보는 것이나 다각형의 극한을 ‘원’이라고 생각하는 따위를 이른다.
  • 하다 : (1)모든 걱정을 떨쳐 버리고 마음을 편히 가지다.
  • 경영 이 : (1)경영자가 기업 가치의 제고와 같은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을 설정하고,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경영의 이상적인 관념.
  • 거리 : (1)마음속에 품은 불평을 늘어놓을 만한 재료나 소재.
  • 이탈 : (1)이상적인 것으로 여겨지는 생각이나 견해가 어떤 범위나 대열 따위에서 떨어져 나오거나 떨어져 나가는 일.
  • 주위 개 : (1)명제가 되는 문장에서 주어에 대응하는 명사. 또는 그런 개념. 판단의 대상이 되는 것으로, 서술이 그것에 대하여 행하여지는 주되는 개념을 이른다. ‘고양이는 동물이다.’, ‘꽃은 아름답다.’에서 ‘고양이’나 ‘꽃’이 이에 해당한다.
  • 식장 : (1)어떤 일을 기념하기 위하여 행하는 공식적인 의식을 치르는 장소.
  • 완판 기 : (1)물건이 다 팔린 것을 축하함.
  • 담하다 : (1)‘염담하다’의 북한어.
  • 고착 관 : (1)잘 변하지 아니하는, 행동을 주로 결정하는 확고한 의식이나 관념.
  • 하다 : (1)삼가 생각하다.
  • 신성 관 : (1)프랑스의 사회학자 뒤르켐이 종교적 현상의 본질적인 특징으로 본 관념. 세상의 비속한 존재와는 구별되며, 이것과의 교통(交通)을 위하여서는 특수한 절차가 필요하고, 만일 침범당하면 초자연적인 제재를 받는다고 한다.
  • 서술 개 : (1)관찰한 그대로를 기술하는 개념.
  • 하다 : (1)어떤 생각을 가지거나 엄두를 내다.
  • 탈이 : (1)이념에서 벗어나 있는 성질.
  • 사진 : (1)어떤 일에 대하여 오래도록 잊지 아니하고 간직하기 위하여 찍는 사진.
  • 무희 : (1)문관들은 안일하게 지내고 무관들은 희롱한다는 뜻으로, 안일에 빠져 제 직분을 다하지 않음을 이르는 말.
  • 관련 : (1)천공 카드 또는 자료에 대해 문서에 부여된 개념. 또는 이들 조합의 유사성이나 일치성을 다방면으로 분석하는 정보 검색 시스템의 기본적인 특성.
  • 지시 개 : (1)언어 기호가 언어 외적 현실의 대상체를 연관시키고 가리키는 기능. 지시할 수 있는 실제 세계의 대상이 존재하고 언어 기호가 그것을 지시할 때, 지시되는 대상이 지니는 개념이나 속성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실제 나무가 있고 이것을 언어적 기호로 ‘나무’라고 할 때, 실제 존재하는 대상으로서의 나무가 지니는 ‘개념’이나 ‘속성’을 말한다.
  • 시간관 : (1)시간을 소중히 여기거나 시간을 철저히 지키려는 의식이나 생각.
  • 하다 : (1)윗사람이 아랫사람의 사정을 걱정하여 생각하다. (2)임금이 신하나 백성의 사정을 걱정하여 근심하다.
  • 등가 개 : (1)내포는 다르지만 외연은 완전히 일치하는 두 개념. 예를 들어 ‘한국의 수도’와 ‘서울’, ‘샛별’과 ‘개밥바라기’ 따위의 관계이다.
  • 고정 관 : (1)잘 변하지 아니하는, 행동을 주로 결정하는 확고한 의식이나 관념. (2)어떤 집단의 사람들에 대한 단순하고 지나치게 일반화된 생각들. (3)표제 음악에서 어떤 고정된 관념을 나타내는 선율. 동기(動機)보다는 길고 주제는 되지 못하는 것으로 반복될 때마다 조금씩 달라지는데, 베를리오즈가 <환상 교향곡>에서 처음 썼다.
  • 다진 양 : (1)양념의 하나. 끓는 간장이나 소금물에 마늘, 생강 따위를 다져 넣고 고춧가루를 뿌려 끓인 다음, 기름을 쳐서 볶은 것으로, 얼큰한 맛을 내는 데 쓴다.
  • 칭명 : (1)나무아미타불을 열 번 부름.
  • 생멸 : (1)우주의 모든 사물이 시시각각으로 나고 죽고 하여 잠깐도 끊이지 아니하고 변화하는 일.
  • 치킨 : (1)튀긴 닭고기에 고추장, 마늘, 설탕 따위를 넣어 버무린 요리.
  • 경하다 : (1)‘염경하다’의 북한어.
  • 일향 전 : (1)정신을 쏟아 염불을 함.
  • 불망 : (1)‘염념불망’의 북한어.
  • 법학 : (1)실정법을 결함이 없는 완전한 논리 체계로 보고, 법률의 개념을 법률 목적이나 현실 사정을 고려하지 아니하고 형식 논리적으로만 규정하려는 입장. 독일의 예링이 19세기 독일 법학의 형식적 폐쇄성을 비난하는 용어로 처음 사용하였다.
  • 자기 개 : (1)자기 자신에 대하여 생각하고 느끼는 내용.
  • 인식 : (1)개념에 의해서 얻은 인식. 고대에는 수학적(數學的) 인식을 이것의 전형으로 생각하였다.
  • 대상 개 : (1)판단의 주사(主辭)가 될 수 있는 개념. 사물 및 대상을 나타내는 개념이다.
  • 하다 : (1)오직 한 가지 일에만 마음을 쓰다.
  • 선입관 : (1)어떤 대상에 대하여 이미 마음속에 가지고 있는 고정적인 관념이나 관점.
  • 관계 : (1)둘 이상의 개념이 서로 관련을 맺거나 관련이 있음.
  • 경관 : (1)도시의 문화적 상징이나 의미를 중심으로 계획된 경관. 이질성이 강한 집단이나 사회의 경우에는 약한 경향이 있다.
  • 하다 : (1)어떤 뜻깊은 일이나 훌륭한 인물 등을 오래도록 잊지 아니하고 마음에 간직하다. (2)‘괘념하다’의 방언 (3)‘푸념하다’의 방언
  • 운동 : (1)생각에 따라서 일어나는 운동. (2)충분한 생각 없이, 마음속에서 생각하고 있는 것을 하는 일.
  • 단계 : (1)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순서의 제1단계. 사용자의 요구를 기술하여 문서화하고 평가한다.
  • 문학 : (1)1920년대 한국 문학에서 신경향파나 프로 문학파의 경우처럼, 이론적인 관점이 문학 작품의 주제나 소재까지 규제함으로써 작품에서 현실 체험의 구체성보다 이념이나 관념성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문학.
  • 왕생 : (1)일념으로 아미타불을 부르면 극락왕생을 할 수 있다는 말. (2)일념으로 극락에 가는 업(業)을 이루었기에 그 뒤에는 염불이 쓸데없다는 말.
  • 이륙 단 : (1)연구 개발 시기에서 한 시험이 실시되고 있는 도중에 다른 한 계통 또는 장비의 실패로 인하여 생기는 우주선 또는 비행기의 중지 시험.
  • 처관 : (1)소승의 수행자가 3 현위(賢位)에서 5 정심관(停心觀) 다음에 닦는 관(觀). 몸이 부정(不淨)한 것을 아는 신념처(身念處), 감수하는 모든 것이 고통인 것을 아는 수념처(受念處), 마음이 무상(無常)하다는 것을 아는 심념처(心念處), 제법은 무아인 것을 아는 법념처(法念處)를 이른다.
  • 숫자 개 : (1)금전, 예산, 통계 등 숫자로 표시되는 사항에 대한 일반적인 관념이나 지식.
  • 하다 : (1)한 가지 일에 매달려 마음을 쏟다.
  • 자책 관 : (1)자기가 나쁜 짓을 하였다는 망상적 관념. 실제로 있는 사소한 일에 대하여 자기를 꾸짖는 경우와 상상한 일에 대하여 죄책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 하다 : (1)생각에서 없어져 사라지거나 잊다. (2)정념(正念)을 잃다. (3)곡식알이 여물고 익다.
  • 보편 개 : (1)수많은 사물에 공통으로 적용될 수 있는 개념. 산, 책, 인간 따위가 있다.
  • 동동일 : (1)마음속에서 사라질 줄 모르는 한 가지 생각.
  • 주의 : (1)희망을 버리고 아주 단념하는 경향이나 태도.
  • 작용 : (1)지각되는 것에 의미를 주는 일반적 작용.
  • 분별 : (1)삼분별의 하나. 지난 일을 돌이켜 생각하여 여러 가지로 분별하는 일을 이른다.
  • 소스 : (1)갖은양념을 넣어 조리한 소스.
  • 하다 : (1)애달피 생각하다.
  • 하다 : (1)어떤 일을 입에 올려 말하여 잊지 말고 잘 생각하여 달라고 부탁하다.
  • 하다 : (1)지극히 생각하다.
  • 과학 : (1)실재적인 자연 현상이나 사회 현상을 문제 삼지 않고, 본질을 대상으로 하는 학문. 수학, 논리학, 현상학 따위가 이에 속한다.
  • 강압 관 : (1)무엇이 자기를 억누르는 것 같은 느낌이나 생각.
  • 통닭 : (1)튀긴 닭고기에 고추장, 마늘, 설탕 따위를 넣어 버무린 요리.
  • 하다 : (1)마음속으로 생각하다. (2)깊게 생각하다.
  • 보통 개 : (1)수많은 사물에 공통으로 적용될 수 있는 개념. 산, 책, 인간 따위가 있다.
  • 소리 : (1)‘울음소리’의 방언
  • 하다 : (1)나무아미타불을 열 번 부르다. (2)불(佛)ㆍ법(法)ㆍ승(僧)ㆍ계(戒)ㆍ시(施)ㆍ천(天)ㆍ휴식(休息)ㆍ안반(安般)ㆍ신(身)ㆍ사(死)의 열 가지에 마음을 집중하여 생각하다. (3)부처와 보살 열 분의 이름을 생각하며 외다.
  • 하다 : (1)(높이는 뜻으로) 주로 편지글에서, 윗사람이 아랫사람을 염려하여 주다.
  • 하다 : (1)특별히 마음을 써서 걱정하고 생각하다.
  • 범벅 : (1)음식이나 몸 따위에 양념이 잔뜩 묻거나 뒤섞임.
  • 무침 : (1)양념을 해서 무친 반찬을 통틀어 이르는 말.
  • 부등 개 : (1)아무런 공통적인 내포를 지니고 있지 않아 같은 종류에 포섭할 수 없는 둘 이상의 개념.
  • 곱창 : (1)곱창에 갖은양념을 넣어 조리한 음식.
  • 민족 이 : (1)동일한 민족 구성원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이상적인 생각이나 견해.
  • 불급타 : (1)‘염불급타’의 북한어.
  • 모순 개 : (1)서로 부정하여서 둘 사이에 중간 개념을 허용하지 않는 두 개념. 한 쪽이 직접 다른 쪽의 부정이고, 중간적인 것을 용납하지 않는 개념을 말하며, 양적인 상대적 차별의 반대 개념과는 구별되는 것이다.
  • 고성 : (1)‘고성 염불’의 북한어.
  • 개체 개 : (1)개별적인 대상을 나타내는 개념. 사람, 집, 책 따위와 같이 그것이 내포하는 개체에 같은 의의(意義)로 적용할 수 있는 일반 개념을 이른다.
  • 제품 개 : (1)소비자들이 우수한 품질이나 만족도를 제공하는 제품을 선호한다는 개념.
  • 하다 : (1)어떠한 일에 대하여 아무런 감정이나 생각이 없다.
  • 타월 : (1)기념할 만한 일이나 사건을 문자로 새기거나 수놓아 만든 타월.
  • 괴리개 : (1)아무런 공통적인 내포를 지니고 있지 않아 같은 종류에 포섭할 수 없는 둘 이상의 개념.
  • 탈이 : (1)이념에서 벗어나게 됨. 또는 그렇게 함.
  • 문화 개 : (1)특정한 목적이나 이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한 사회 집단이 공유하고 전달하는 지식.
  • 미술 : (1)완성된 작품 자체보다 그 작품이 탄생하는 과정과 아이디어에 초점을 맞추는 미술. 현대 미술의 한 경향이다.
  • 부리 : (1)‘주전부리’의 방언
  • 복합 개 : (1)많은 내포를 가지고 있는 개념. 이를테면 ‘사람’, ‘동물’, ‘식물’, ‘새’, ‘꽃’ 따위의 개념이다.
  • 전략 개 : (1)전략 판단의 결과로 채택된 방책. 이 개념으로부터 발전된 기본 계획을 구상할 수 있도록, 충분히 융통성이 있으며 광범위한 용어로 표현한다.
  • 살이 : (1)‘살림살이’의 방언
  • 자생 관 : (1)자신의 마음속에 자연히 떠오르는 설명할 수 없는 생각. 강박관념이나 작위사고 따위를 포함한다.
  • 갖은양 : (1)음식의 맛을 돋우기 위해 쓰는 갖가지 재료의 양념.
  • 교차 개 : (1)두 개념이 근본적인 의의는 다르나, 그 외연(外延)의 일부가 같은 개념. 이를테면, ‘학자와 교육자’, ‘군인과 용사’, ‘소녀와 미인’ 따위가 있다.
  • 동의 개 : (1)내포와 외연이 똑같은 개념. 이를테면 부모와 양친, 등변 삼각형과 등각 삼각형 같은 개념을 이른다.
  • 사회 이 : (1)특정 사회가 이상적인 것으로 여기는 생각이나 견해.
  • 무상 : (1)무아의 경지에 이르러 일체의 마음속에 품고 있는 여러 가지 생각을 떠남.
  • 하다 : (1)미워하는 마음을 갖다.
2 3 4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18개) : 나, 낙, 낛, 난, 낟, 날, 낡, 남, 납, 낫, 낭, 낮, 낯, 낱, 낳, 내, 낵, 낸, 낼, 냄, 냅, 냇, 냉, 냏, 냐, 냔, 냘, 냥, 냬, 냰, 너, 넉, 넋, 넌, 널, 넘, 넙, 넛, 넝, 넠, 넢, 네, 넥, 넨, 넬, 넴, 넵, 넷, 넹, 넼, 넽, 넾, 넿, 녀, 녁, 년, 녈, 념, 녑, 녕, 녘, 녜, 녬, 녯, 노, 녹, 논, 놀, 놁, 놈, 놉, 놋, 농, 놓, 뇌, 뇍, 뇜, 뇨, 뇰, 누, 눈, 눌, 눔, 눕, 눗, 눚, 눛, 눞, 눠, 눰, 눼, 뉘, 뉨, 뉫, 뉯, 뉴, 늄, 늇, 느, 늑 ...

실전 끝말 잇기

념으로 시작하는 단어 (64개) : 념, 념간, 념경, 념경하다, 념내, 념념, 념념불망, 념념불이, 념념으로, 념념이, 념념재자, 념념천사, 념념하다, 념담하다, 념담히, 념두, 념량, 념려, 념려되다, 념려스럽다, 념려하다, 념력, 념력하다, 념모, 념발음, 념법, 념불, 념불급타, 념불당, 념불방 ...
념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4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념을 포함하는 네 글자 단어는 41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